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이슈

카불에서 한국 협력 아프간인들 공군기에 타는 전과정

2021. 8. 25.
반응형

한국 정부 등과 협력해왔던 아프가니스탄 현지인 380380여 명이26일 국내에 들어온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 국내 이송작전이 시작된 가운데 카불공항 인근에서 한국측 병사(K-1소총 들고있음)가 외교관과 함께 한국행 아프간인을 찾는 모습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 국내 이송작전이 시작된 가운데 카불로 복귀해 아프간인 이송 지원을 지휘하고 있는 김일응 주아프가니스탄 공사참사관이 한 아프간인과 포옹하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 국내 이송작전이 시작된 가운데 카불공항 인근에서 한국의 외교관이 한국행 아프간인을 찾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국내 이송을 위해 카불 공항에 도착한 한국 공군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 신원 확인을 받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국내 이송을 위해 카불 공항에 도착한 한국 공군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 신원 확인을 받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 국내 이송작전이 시작된 가운데 카불공항 인근에서 한국측 병사(K1소총 들고 있음)가 외교관과 함께 한국행 아프간인을 찾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카불공항에 도착한 공군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 우리 외교부로부터 받은 여행증명서를 보여주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이 카불공항에 도착한 공군 수송기에 탑승하기 전 외교부가 발행한 여행증명서를 들고 기뻐하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국내 이송을 위해 카불 공항에 도착한 한국 공군 수송기에 탑승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국내 이송을 위해 카불 공항에 도착한 한국 공군 수송기로 이동하고 있다

한국 정부와 협력한 아프가니스탄인들이 24일 국내 이송을 위해 카불 공항에 도착한 한국 공군 수송기에 오르고 있다.

 

정부는 오늘 입국한 이들을 지방의 정부시설로 보내, 14일간의 격리 기간을 끝내면 법무부 관리하에 특별체류절차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외교부 당국자는 최근 이들이 일단 단기비자로 입국한 뒤 장기체류 비자로 일괄 변경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들이 한국에서 정착할지 다른 나라도 재이주할지는 추후 본인들의 의사를 파악해 결정할 예정이다.

 

요건 공군기가 파키스탄에 도착한 영상

뉴스대로 아이들이 많은 모습이다.

엄마 아빠 손 잡고 쫄래쫄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