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정보

아마존 창립자 제프 베이조스 우주여행 간다

2021. 6. 8.
반응형

아마존의 CEO 제프 베이조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7월 20일 우주여행을 간다고 공표했다. 

제프베이조스인스타

5살 때부터 꿈꿔온 우주여행을 오는 7월 20일, 동생과 같이 떠날 것이다. 내 베스트프렌드(마크 베이조스)와 함께하는 위대한 모험이 될 것이다.

 

제프 베이조스가 누구인가. 시가총액 1800조 아마존의 창립자이자, CEO이다. 그리고 세계 최고의 부자이다. 그런데, 위험부담이 있는 우주여행을 직접 가겠다고 한다. 참으로 대단하고 놀랍다. 나 같으면 안 간다. 무서워서 못 간다. 그는 잃을게 많은 사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의 꿈을 직접 실현시켰다. 맨날 화성 갈끄니까 하는 누구와 비교가 된다.

 

베이조스 형제는 자신이 설립한 우주탐사 기업 블루 오리진의 유인 캡슐 '뉴 셰퍼드'에 탑승한다. 이 캡슐은 지구 표면 약 100km 상공까지 올라간 뒤 낙하산으로 귀환하게 된다.

지구사진
100km 상공에서 바라보는 지구

분명, 그곳에서 바라보는 지구는 아름다울 것이다. 지구는 푸른빛이라고 최초의 우주비행사가 얘기했었다. 그 광경을 지구 최고의 부자 제프 베이조스는 볼 수 있게 된다. 우리같은 일반인들은 감히 상상도 못 할 영감을 받게 될 것이다. 그가 우주여행에 성공한다면, 가장 처음으로 우주여행을 하는 민간인으로도 기록이 된다.

 

나는 그의 성공을 기원한다. 우주여행에 안정성이 보장되고 가격만 합리적이라면, 나도 한번쯤은 우주여행에 도전하여, '지구를 내려다보는 느낌'을 체험하고 싶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