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이슈

미스터트롯 김수찬 소속사와 분쟁 - 3년간 정산 0원

2021. 6. 25.
반응형

미스터트롯 출신 김수찬이 자신의 소속사를 폭로하여,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미스트 트롯 출신 트로트가수 김수찬이 소속사로부터 3년간 정산을 받지 못했을뿐더러, 소속사에 갚아야 할 빚이 2억 원이 넘는다는 글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렸습니다. 활동을 하면 할수록 빚만 늘어가기에 매달 생활비도 벌 수 없는 상황이 되어, 피차 못할 선택으로 군입대를 선택한 것입니다. 변호사를 통해, 소속사에게 내용증명을 보냈고 그 답변을 소속사로부터 받아 내용을 검토 중에 있다고 합니다.

 

폭로 글에는 회사와 공동으로 인스타를 관리하기 때문에, 글이 내려질 수도 있다고 언급하였는데, 실제로 지금은 글이 삭제된 상태입니다.

 

팬들은 알고 있을 것입니다. 김수찬이 미스터트롯 이후에, 정말 소처럼 열심히 일했다는 것을요. 그런데 갑자기 군대 간 이유가 소속사와의 정산 배분 문제이고, 3년 동안 수입이 0원이었다는 사실이 너무 충격적입니다.

 

김수찬의 소속사 뮤직K는 과거에 트로트 가수 홍진영과도 계약 분쟁으로 법적 다툼을 한 사례가 있습니다. 사태가 원만하게 해결되어, 우리가 사랑하는 아티스트가 더 이상 상처입지 않고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현재, 김수찬은 사회복무요원으로 대체 복무 중입니다. 시간이 지나, 소집해제를 하고 나면, 다시 한번 스크린과 무대에서 김수찬을 볼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