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와 이슈

코로나 람다변이? 백신도 안통한다고? 델타보다 더 쎈 '람다'

2021. 7. 13.
반응형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 델타변이 바이러스에 이어 페루에서 처음 보고된 람다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심상치가 않다. 이전 변이 바이러스들 보다, 치사율이 높고, 현재의 백신이 먹혀들지 않아, 각국으로 퍼져나갈 경우 파급이 클 것으로 우려된다.

 

람다 변이는 지난해 8월 페루에서 처음 보고된 이후 지금까지 현지를 초토화시키고 있다. WHO에 따르면 올해 4월부터 페루에서 발생한 전체 코로나19 확진자의 81%가 람다 변이 감염자고 페루 내 누적 확진자는 207만4186명이고 사망자는 19만3909명이다. 치명률은 9.3%에 달한다.

 

문제는 남미를 중심으로 람다 변이가 빠르게 퍼져 이미 29개국에 확산 중이고 사실상, 남미는 람다 변이가 대유행이라고 보면 된다. 남미 뿐만 아니라, 미국, 유럽 일부 국가, 멕시코, 호주 등에서도 람다 변이가 보고됐다.

 

곧 극동아시아에서 발견 된다고 해도 이상하지가 않다. 향후, 람다 변이의 확산세가 더 커지고 한국까지 전염된다면, 지금 거리두기 4단계도 힘든데, 코로나 5차 대유행이 일어난다고 봐야 한다.

 

정말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고 거리두기와 위생수칙 등, 서로가 서로를 조심하는 수밖에 없다.

 

 

코로나 델타변이란? 그게 뭔데 난린데

델타변이란? 인도에서 2020년 10월 처음 발견된,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종. 발견 직후에는 '인도발 변이'로 불리다가, WHO가 지명 사용을 철폐시킨 이후 델타 변이로 공식 명칭이 확정되었다. 델타

nextdayz.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