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식과 정보

두통이 심할 때 해결 완화 방법

2021. 8. 3.
반응형

가끔 이유없이 두통이 올 때가 있습니다. 요즘같은 여름에는 에어컨 때문에 머리가 아플 때도 있고 더위 때문에 열사병으로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휴식을 취하고 되도록 병원에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만, 병원에 갈 여력이 안되거나, 병원 갈 정도로 아프지는 않은 애매한 두통일 때를 위해, 두통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1. 차를 마셔보자.

스트레스로 몸 상태가 나빠진다면, 두통이 올 수 있습니다. 그때 필요한 것은 심신의 안정인데요. 심신의 안정을 위해서는 차를 마시는 것이 제일입니다. 두통에 효과가 있는 국화차나 계피차를 적극 추천합니다. 국화차는 열을 내리고 현기증에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차는 따스한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에게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또한, 이 차들은 노폐물들을 몸밖으로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2. 잘못된 자세를 고쳐보자.

현대인들은 보통 앉아서 생활합니다. 잘못된 자세는 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목의 각도 문제로 두통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책을 읽는다면, 독서대를 사용하고 모니터 각도가 맞지 않는다면, 각도를 조절하세요. 고개를 너무 숙여도 안좋고 너무 올려봐옫 안좋고 옆으로 꺾여도 안좋습니다. 바른 자세로 앉아 있기만 해도 두통이 생길 가능성은 매우 적어집니다.

 

3. 두통이 오면, 낮잠자기

두통이 왔다는 것은 몸이 이상신호를 보낸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잠을 많이 못자면 두통이 그렇게 오더라구요. 이때는 적절한 휴식, 특히 낮잠을 자는 것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딱 10분, 15분만 자더라도 몸이 가뿐해집니다. 현실적으로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낮잠을 잘 수는 없겠죠. 정말 확실한 해결책이지만, 현실적으로는 어려운 방법이기도 합니다.

 

4. 찬바람을 피하세요.

여름에 에어컨 바람을 쐬다가 냉방병 걸린 사람 정말 많습니다. 두통이 온다면, 찬바람을 피하세요. 두통이 올 것 같다면, 역시 에어컨을 피하세요. 피할 수 없다면, 평소 담요나 따뜻한 음료로 몸의 체온을 유지시켜 주세요.

 

5. 목운동으로 갑상선을 풀어주자.

두통의 원인 중에 하나는 피가 잘 통하지 않아서입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것입니다. 이때 혈액순환을 위해 간단한 목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목을 천천히 360도 돌리고 좌우앞뒤로 천천히 움직여 줍니다. 손을 살며시 밀어서, 목이 쭉 당겨지는 느낌으로 스트레칭을 해주세요. 갑상선이 많이 모여있는 곳이 목주변과 쇄골 부분이기 때문에, 목 스트레칭으로 갑상선을 자극시켜 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해지고 몸의 면역력도 같이 올라갑니다.

반응형

댓글